본문 바로가기
IT와 생활

핫스팟 데이터 사용량 확인하는 방법

by MANDU_The*DOG 2021. 6. 10.
반응형

핫스팟 데이터 사용량 확인하는 방법

 

핫스팟 데이터 사용량 확인하는 방법

 

 

지난 포스팅에서 내 핸드폰을 무선 공유기처럼 사용하는 방법 핫스팟 사용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https://mandukong.tistory.com/178

 

핫스팟 사용하는 방법 알아보기

핫스팟 사용하는 방법 알아보기 핫스팟이란 핸드폰의 모바일 데이터를 사용하여 다른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아이패드, 갤럭시탭) 또는 컴퓨터를 인터넷에 연결하는 것을 말합니다. 핫스팟 또

mandukong.tistory.com

이렇게 핫스팟을 사용할 때는 편리하지만 한편 걱정이 되기도 하죠. 혹시나 무제한 요금제를 사용하고 있지 않다면 핸드폰 데이터를 너무 많이 사용하는 건 아닐까 핸드폰 요금 폭탄 맞는 것은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 수 있습니다. 또 무제한 요금제라도 각 통신사에서 핫스폿 (테더링)용으로 제공하는 데이터양을 정해 놓았기 때문에 핫스팟을 사용할 때 유의해야 하는데요. 얼마큼 사용했는지 가끔씩 확인해주면 통신사에서 제공하는 핫스팟이 얼마나 남았는지 내가 얼마나 핫스팟을 사용하고 있는지 알 수 있어서 좋은 것 같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내가 핸드폰 데이터를 얼마나 사용하고 있는지 , 핫스팟으로 얼마나 데이터 사용했는지 확인하는 방법 알아볼게요. 

* 아이폰 기준입니다.

1. 핸드폰 바탕화면에서 설정을 찾아서 들어가 주세요. 

 

2. 설정에서 셀룰러로 들어가 줍니다.

 

3. 셀룰러에서 아래로 내리시면 셀룰러 데이터에 현재 사용량 및 개인용 핫스팟이라는 메뉴가 보입니다.

현재 데이터를 얼마나 사용했는지 또 핫스팟으로는 얼마나 사용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 개인용 핫스팟으로 들어가 보시면 어떤 기기에서 얼마큼의 데이터를 사용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용기간 확인하는 방법입니다.

언제부터 언제까지 썼는지 확인하고 싶으시면  맨 아래쪽으로 가시면 [ 통계 재설정 ]이라는 메뉴가 있는데요 그아래에 언제부터의 통계인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오늘부터 다시 통계를 내고 싶으시다면 통계 재설정을 눌러 통계 기간을 초기화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데이터 사용량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무제한 요금제라 하더라도 각 통신사 별로 핫스팟 - 테더링용으로 제공하는 양이 정해져 있으니 꼭 확인하셔서 사용하시길 바라요. ( 아래 사진 첨부 - 사진 출처는 소비자가 만드는 신문)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