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드라마 리뷰

니시아적성지영루 你是我的城池营垒 (중드 리뷰)

by MANDU_The*DOG 2021. 3. 30.
반응형

니시아적성지영루 你是我的城池营垒 (중드 리뷰)

중드 리뷰 니시아적성지영루 你是我的城池营垒

 城池营垒- 성 주변을 보호하기 위해 만들어 놓은 해자,보루를 말하는데요, 

你是我的- 너는 나의 城池营垒- 든든한 성벽, 든든한 보루 -> 나는 너의 든든한 성벽이야. 라고 해석하면 될듯합니다.

 

드라마에서 남자주인공이 형극루가 여자주인공 미카에게 

"내가 완벽한 남자는 아니지만, 너에게 밖에 비바람이 몰아쳐도, 네가 햇빛속에서 빛날수 있는 난공불락의 성일 지어주고 싶었어" 라고 말한 대사에서 나온 제목이 아닐까 싶네요!

 

 

영요핑팡,평범적영요의 남주 백정경이 남자주인공 형극루 역을 맡았고

마사순이라는 배우가 여자주인공 미카 역으로 출연했습니다.

마사순이라는 배우 필모를 찾아보았더니 작품이 적지 않은데 제가 본건 판빙빙이 출연해서 화제가 되었던 무미랑전기 밖에 없더라구요. 중국어 발음으로 마쓰춘이라고하고 2017년 안녕 나의 소울메이트 라는 작품으로 53회 금마장에서 여우주연상을 수상했다고하니 아마 실력파 여배우 인듯 합니다.

출처 바이두

 

출처 바이두

 

 

*총 40편으로 제작되었고 중드 까페들에서 보니 한국어 자막도 제작되고 있다고하고, 영어자막으로도 감상 가능한듯해요!

 

의사인 미카 (마사순)는 보석가게에 부모님 선물을 사러갔다가, 무장강도의 인질이 되었는데 그때 한 남자가 심장경직이 오게되고 미카는 응급구조를 해줍니다. 그러던 차 무장강도는 미카의 손에 수류탄을 쥐어주게되고 미카는 특경 SWAT의 도움으로 위기에서 벗어나게됩니다. 얼굴은 눈밖에 못봤지만, 자신을 도와준 특경에게 첫눈에 반합니다.

여자주인공이 눈밖에 못본 그 특경 형극루(백정경)도 미카가 인질로 잡혀있는데도 자기 목숨 걱정 안하고 사람을 구하려고 애쓰는 모습을 보고 반하게 됩니다. 

그리고 2년의 시간이 흘러. 미카의 병원은 특수 구조 훈련을 위해 특경 교육프로그램에 참여하는데, 그렇게 다시 만나게 되는 두사람. 신경외과 레지던트 미카는 신경외과 수술에 참관하고 싶어서 땡땡이치려다가 걸리고, 또 다른 수술때문에 도망가다가 걸리고 여러일들로 얽히고 섥히고 나중에 형극루가 자기 집에서 미카를 지내게하고, 그렇게 두사람은 서로에게 스며들어갑니다.그러면서 함께 재해 구조 작업도 하고, 로맨스와 감동이 함께 있는 드라마 인듯 합니다.

 

태양의 후예 따라한거 아니냐는 글들을 많이 봤는데, 송중기는 송중기고 백경정은 백경정이라. 크게 상관없는것 같구요 ㅎㅎ

(개인적으론 송중기가 훨씬 멋있네요 ㅎㅎ)

처음엔 남자 주인공이랑 여자 주인공이 별로 안어울리는거 아닌가

제복을 입었는데 왜이렇게 촌스러운가.라고 생각할수도 있는데요,

보다보면 백정경에게 경며드는건지 끊을수 없이 보고있는 나 자신을 발견할수 있으실듯.

특히 특수 경찰과 의사라는 멋짐 폭팔(?) 두 직업군의 이야기이다보니, 더 흥미로웠던것 같아요.

고구마 없고 막장 스토리는 더더욱 아닌 드라마라 마음 편히 시청하실수있는 니시아적성지영루 !

 

참고를 위해 인물관계도 첨부합니다.

출처 TVMAO.com

 

 

반응형

댓글